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즈음 드는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최근에 일도 힘들고 회사를 그만두고 나만의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네요. 작년에 10개월 육아휴직을 썼었는데 막판 2~3개월 금전적으로 좀 부족 한거 말고는 별 일 없이 놀러다니고 잘 지냈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시간이 돈보다 힘이 강하다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적어봅니다.
글 순서
첫번째로는 블로그 운영입니다.
블로그를 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냐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연금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지금 이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수익이 많이 나기 까지는 시간이 상당히 걸리겠지만 1차로 애드센스를 다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작년에 있었던 애드센스 계정이 날아갔기 때문에 다시 애드센스를 받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애드센스 고시라고 할 정도로 쉽지 않아서 눈물나네요.
쓰다보니 애드센스 받는 과정도 여기에 글로 남기면 좋을 거 같네요.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로는 앱만들기 입니다.
21년 휴직기간 동안 시간을 들여 안드로이드 앱을 여러개 만들어 운영했었습니다. 시간을 들인 만큼 수익도 꽤 발생하여 이것이 바로 연금형 수익이구나 느꼈었는데요. 아래 내역 참조 그렇지만 복직 후 욕심을 내서 그랬을까요. 몇달 간 도와주던 수익이 계정이 날아가면서 앱도 다같이날리게 되어서 크게 후회한 적이 있습니다. 계정이 날아가기 전 여러번 주의를 줬음에도 말을 듣지 않았던 제가 후회 스럽네요.
앱이 괜찮았는지 심지어 구글 직원이 직접 연락이 와서 마케팅비용을 지불하고 앱을 홍보해보자고도 하였는데 아쉽네요. 왜 저한테 연락했냐고 물어보니 구글 알고리즘이 괜찮은 앱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직원분이 앱을 만든 제작자에게 연락을 해서 홍보해보자고 하는거죠.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떡상각이 보인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세번째로는 전자책 판매 입니다.
21년에 시간이 여유 있다보니 시간을 활용하여 자격증 취득 후 네이버 엑스퍼트가 되었습니다. 유통분야 엑스퍼트가 되었는데요.
엑스퍼트가 되게 되면 네이버 엑스퍼트 사이트에서 전자책도 팔 수 있고 VOD강의도 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스퍼트가 되면 10만원 쿠폰을 바로 주는데요. 이것만 해도 10만원 이득이니 바로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이 글을 보시구 댓글 달아주시면 선착순으로 5천원 쿠폰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마감될 지 모름)
혹시 댓글이 안달아지시면 bkwonblog@naver.com로 메일 주세요. 할인 받고 무료로 전자책 받으시면 되구요. 또한 꿀팁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클릭
비전공자 2주 공부, 유통관리사2급 취득 후 네이버 엑스퍼트 되기
저는 전자책을 올려놓고 안팔리는 기간 동안에는 영상플랫폼 업체에서 연락이 와서 VOD강의를 해볼 생각없냐고 제안이 와서 NFT관련 영상 VOD도 만들어서 진행 중입니다. 역시 엑스퍼트 자격을 가지고 있으니 이런 제안이 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엑스퍼트에 바로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평생을 누군가에게 지시를 받고 만나기 싫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기는 싫습니다. 회사는 제 인생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파이프라인을 다각화하여 파이어하는 그날 까지 계속 노력할 예정입니다. 파이어하면 이제 놀러다니면서 글만 써도 되게끔 만들 예정입니다. 모두 화이팅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