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고 번역 잘하는 방법 3가지 | 크롬, 문서, 웹사이트

안녕하세요. 구글 서치 하다보면 영어 번역 할 일이 종종 생깁니다. 그럴때마다 네이버 파파고를 활용해 번역합니다. 번역했을때 구글 번역보다는 좀 더 자연스럽게 한글 번역이 되더라구요. 파파고로 번역 잘하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크롬을 사용할때, 문서파일 번역, 웹사이트를 번역하는 방법 3가지입니다.

1. 크롬 사용할 때

구글 쓸 때 영어 번역이 필요한데 매번 파파고 사이트 들어가서 하는건 번거롭습니다. 이럴 때 크롬웹스토어에 들어갑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크롬웹스토어에서 파파고를 검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파파고 번역을 설치합니다.

설치하고 나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아래 빨간색 표시된 모양이 보이실겁니다.

눌러서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압정을 눌러주시면 크롬에 고정됩니다.

고정한 다음 구글에서 포켓몬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위키피디아에서 포켓몬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렇게 드래그 해서 복사를 한다음 고정되어있는 앵무새 아이콘 누르고 붙여넣으면 바로바로 번역이 됩니다.

2. 문서 번역

구글번역처럼 문서파일을 넣으면 번역이 됩니다. 그런데 아쉬운건 pdf파일은 안된다는 겁니다.
docx, xlsx, pptx, hwp 파일만 현재 되는 걸로 되어있습니다.

문서를 드래그해서 넣어주심 됩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고 파일인 번역된 후 다운로드가 됩니다.
월 10회만 가능한 걸로 나오네요. 이 점은 아쉽습니다.

3. 사이트 번역

크롬을 쓰면 사이트마다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인지 구글번역은 따로 사이트번역은 없습니다.
웹사이트 번역을 누르면 가능한 사이트들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예시로 알리바바를 클릭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번역됩니다. 번역이 되면서 글자크기가 좀 커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도 읽는데는 문제 없을거 같습니다.

이상 번역 잘하는 방법 3가지 였습니다. 활용해서 웹서핑 자유롭게 하시면서 좋은 정보 많이 알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구글번역 pdf파일번역하는 5가지순서

Leave a Comment